본문 바로가기
일상꿀팁

앱테크, 걸으면서 용돈벌어요!

by 꼬꼬마플라워 2020. 4. 25.

안녕하세요. 꼬꼬마플라워 입니다.

요즘 저처럼 소액 용돈벌이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앱테크를 많이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앱테크 관련 자료도 찾아보고 후기도 보면서 저에게 맞는 앱테크를 찾던 중 걸으면 포인트 쌓는 앱들을 찾게 되었어요.

코로나 때문에 바깥에서 친구들을 만나는 것은 자제하지만 동네에서 마스크 끼고 산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산책하면서 포인트를 얻으면 되겠다는 생각으로 현재 3가지 어플을 사용하고 있어요. 바로 소개 해드릴게요.





#_ 캐시워크




캐시워크는 만보기형 첫화면 어플이예요.

어플을 깔고 데이터를 킨 상태에서 걸으면 소비칼로리, 움직인 거리, 걸음수까지 계산해서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기능이 있어요.

하루에 10.000보까지 적립이 되며 100보에 1포인트로 하루에 100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첫화면에 돈상자를 클릭해야지 만보기 포인트를 얻을 수 있어요.

그 외에 포인트를 얻는 방법으로는 돈버는 퀴즈, 무료캐시적립, 행운캐시룰렛, 친구초대 등의 다양한 방법이 있어요.


현재 저는 만보기, 돈버는 퀴즈, 무료캐시 적립, 행운캐시룰렛를 사용하고 있답니다.


만보기: 산책할 때만 잠금화면을 켜놓고 다른 시간은 꺼놓아요. 

하루종일 잠금화면을 켜놓으면 핸드폰을 사용하기 불편하더라구요..그래서 산책할 때만 잠금화면을 켜고 돈상자 눌러서 포인트를 모은 후 [ 설정 >> 오늘하루끄기]로 설정으로 바꿔놓습니다.


돈버는 퀴즈: 퀴즈는 다음 퀴즈가 어느 시간에 열리는지 남은 시간을 보여줘서 그 시간에 맞춰서 들어가서 퀴즈를 푸는데요. 퀴즈 힌트도 같이 주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퀴즈를 풀어서 포인트를 얻으실 수 있어요.


무료캐시적립: 광고를 클릭해서 광고를 보고 포인트를 받거나 인스타그램 팔로우 같은 복잡하지 않은 포인트 적립만 사용하고 있어요.

모은 포인트는 쇼핑에 들어가서 키프트콘으로 구매할 수도 있고 뽑기에서 적은 포인트로 도전해 볼 수 있습니다.


장점: 캐시워크의 큰 장점은 다른 어플보다 배터리 사용량이 많지 않다는 것과 잠금화면을 굳이 안켜놓아도 저절로 만보기기능이 실행이 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_캐시슬라이드 스텝업



잠금화면에서 걸음수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 줍니다.

나의 산책 파트너를 설정해 목표 걸음을 세우고 실천하면 포인트를 줍니다.

그 외에 포인트를 얻는 방법으로는 바로적립받기, 미션하고 적립받기, 초대하고 적립받기 등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요.


제가 사용하는 기능은 만보기, 나의 산책 파트너, 바로적립받기, 미션하고 적립받기를 하고 있습니다.


만보기: 산책할 때만 잠금화면을 켜놓고 다른 시간은 꺼놓아요.


나의 산책파트너: 하루 3,000보, 5,000보, 7,000보, 10,000보, 20,000보까지의 다양한 산책파트너를 설정할 수 있고 산책파트너 별로 포인트가 다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항상 10,000보만 설정해놓기 때문에 혹시 궁금하신 분들이 있다면 다양한 산책파트너를 설정하여 포인트 적립액을 비교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메이트를 하루 한번만 변경 가능)


바로적립받: 바로 적립 받기에서는 광고를 보거나 인스타 팔로우, 유투브 구독 같은 간단한 적립 방법만 참여하고 있어요.


미션적립받기: 광고보는 적립방법만 참여하고 있어요.






#_ 오락_OK캐쉬백









잠금화면에 날씨,미세먼지,게임,걸음 수가 표기 되어있고 가끔 잠금화면에 광고를 보면 포인트를 받을 수 있게 하였습니다. 

위에 포이시는 날씨나 미세먼지를 클릭하시면 옆에 보이는 창으로 들어가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는 출석포인트, 운세포인트, 오늘의 룰렛포인트등으로 OK캐쉬백포인트를 얻으실 수 있어요. 

하지만 꼭 OK캐쉬백 어플도 같이 깔으셔야 해요!! 

포인트를 받거나 포인트로 쇼핑을 하려면 OK캐쉬백 어플로 연동되기 때문에 꼭 같이 사용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오락_OK캐쉬백 만보기는 잠금화면을 끄시면 측정이 안되기 때문에 운동하시기 전에 꼭 잠금화면 켜주셔야 해요!!

그 외에 게임 적립, 포인트 적립 등의 방법으로 포인트를 받으실 수 있어요.


저는 만보기, 잠금화면 광고보기, 포인트 적립 기능만 사용하고 있어요.


만보기: 산책할 때만 잠금화면을 켜놓고 다른 시간은 꺼놓아요.


포인트 적립: 광고를 보거나 앱실행 적립만 사용하고 있어요.






#_글을 마무리하면서 


이렇게 저는 3가지의 어플을 동시에 사용하고 있어요.

만약 한가지로만 앱테크를 하였다면 너무 소액이라 중도포기 했을 수도 있는데요. 

3가지 어플을 같이 쓰니 포인트도 잘 모으는 것 같고 빨리 모을 수 있겠다는 동기부여 생겨 꾸준히 앱테크를 실천해볼 계획이예요.

그리고 어플마다 걸음 수가 다른 것은 제가 시간 날때마다 틈틈히 핸드폰 캡처를 해서 다 다른시간에 캡처를 해서 그렇습니다!

이번주는 강풍이 너무 불어서 제대로 산책을 못했지만 날씨가 좋아지면 다시 산책을 나갈 계획이예요!!

이번 4월 중순부터 시작해서 포인트는 조금 밖에 못 모았지만 꾸준히 실천해서 더 좋은 리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걷기 운동도 하고 소소하지만 내 커피값, 간식값을 벌 수 있는 걸으면서 포인트 쌓는 앱테크 방법 소개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일상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앱테크, 뷰티포인트 겟하기!  (1) 2020.09.30
셀렉티브, 라이브방송 이벤트  (5) 2020.04.23
코로나19, 외출 시 조심하는 방법  (5) 2020.04.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