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도서 리뷰

[도서리뷰] 설계회사 신입사원 필수 입문서 '캐드의 정석 ZWCAD'

by 꼬꼬마플라워 2020. 9. 7.

안녕하세요. 꼬꼬마플라워 입니다.

차가운 바람이 부는 것이 벌써 가을이 왔나보네요..


저는 요즘 이직준비를 하면서 제가 일하는 분야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을 재정비하는 형식으로

다시 공부하고 있어요. 

학교에서부터 사용하던 프로그램들은 손에 많이 익었고 모르는 부분이 있는지 점검하고 공부하고 있었는데...

문제는 두둥!? ZWCAD 였어요. 

제가 ZWCAD를 처음 접하게 된게 설계회사 입사 했을 때 였는데.. 건축, 조경, 시설물등 많은 회사에서 ZWCAD를 

사용하다보니 작업하는데 많이 활용되더라구요.

급한 마음에 기초공부 없이 실무에서 사용하는 것만 익혀서 프로그램을 사용하다보니 항상 막히는 부분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기초를 다지기 위해 '캐드의정석 ZWCAD' 서펑단에 참여하여 선발되었습니다!!워후!!


너무나도 친절하게 체험판 다운 받는 법도 설명되어 있네요!

아쉽게도 30일 체험판이네요..ㅠㅠ

학생용버전도 있었으면 좋겠어요..



오~ A사의 제품비교 부분도 있네요.

저도 학교에서 A사제품으로 교육을 받아서 기능이 손에 익어 ZWCAD가 어려울까봐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기능과 단축키가 유사해서 습득하게 더 편했던 것 같아요.



실무에서 많이 사용하는 블록사용하는 법도 나와있네요.

 저는 책에서 <블록이해하기> 부분이 굉장히 좋았어요.

프로그램 관련 교재들은 대부분 사용법 알려주고 간단한 예시를 만드는 법을 알려주는데..

<블록이해하기> 부분은 실무에서 블록을 왜 사용하는지 자세하게 설명이 나와서

개념을 정확하게 알고 기능 배우기 때문에 더 습득이 잘 되었던 것 같아요.



실무에서 많이 사용하는 해치 사용법도 있네요!!



그리고 정말 놀라웠던 점!!!! ZWCAD도 드림이 있습니다!!

정말 눈 동그랗게 될 정도 신기했어요. 

아직...자세하게 내용은 숙지는 못했지만 꼼꼼하게 공부해봐야겠어요!



두둥!! 랜디도 있습니다!! 와...대박대박

그외에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술들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너무너무 놀라워요! 

건축,토목, 조경, 제품 등 다양한 분야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무궁무진 합니다!



# 캐드의 정석 ZWCAD에 대한 주관적인 감상평


전체적으로 책에 구성이 기초부터 실무까지 탄탄하게 되어 있었어요.

ZWCAD를 처음 접해보신 분들도 공부하고 나면 도면을 뚝딱! 그려낼 수 있을 정도로요!!

하지만 5회독 이상은 필수겠죠!! (웃음)

캐드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전공 대학생들과 건축, 토목, 조경, 시설물, 제품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려요!!

전국에 이직생들 취준생들 아자아자 화이팅입니다!!





“해당 포스팅은 ZWCAD KOREA로부터 무상으로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